웹디자인기능사 시험의 난이도와 필요성 및 이 자격증의 모든 것
웹디자인기능사, 이 자격증은 어떤 자격증일까요?
이 자격증은 웹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자격증입니다. 웹페이지는 인터넷 창인 웹 안에 있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웹페이지를 제작한다는 것은 여러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디자인하고 구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것은 이렇듯 홈페이지를 제작하며 웹페이지를 기획하고 설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그럼 이 자격증의 난이도는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ㅅ 광고
웹디자인기능사 시험 난이도
먼저 이 시험은 필기 합격률이 80%대입니다. 그리고 실기의 경우는 50%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숫자만 봐서는 시험이 쉽다고 볼 수도 있지만, 이 시험은 코딩과 관련된 시험인만큼 기초부터 잘 공부하지 않았다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사 필기시험은 기출문제를 통해서 공략이 가능하지만 실기시험의 경우는 응용을 하고 직접 작업을 해야되기 때문에 실기시험이 필기보다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 시험도 실기 합격률이 필기 합격률보다 낮습니다. 따라서 html,css,javascript등을 이론뿐만 아니라 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실기 독학으로도 합격 가능?
코딩에 대해서 기초지식이 없으신 분들도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이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학습을 해서 실기시험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강의 블로그
위의 블로그는 사이트 제작과 관련된 강의를 해주는 블로그인데 웹디자인기능사 강의도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집에서도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쓸모, 전망
이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코딩을 어느 정도 할 줄 안다는 뜻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이 자격증은 홈페이지 제작이나 기획, 디자인 등 다양한 업무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업무가 이젠 온라인으로 가능하게 되면서 앞으로 이와 관련된 일자리들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 자격증은 청년층에서 시험을 보는 비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웹디자인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