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라는 것은 쓸려고 보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월급만으로는 부족해서 부업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드릴 부업 2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집에서"라는 점이 부업의 폭을 제한할 수는 있으나 그래도 집에서 부업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2가지
1. 노동형 부업
노동형 부업이란 집에서 조립, 포장, 가공등으로 일하는 강도가 일반적인 노동에 비해서 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노동이라고 볼 수 있는 부업입니다. 이런 부업이 집에서 가능한 이유는 일감을 주는 회사에서 조립이나 포장, 가공등을 할 것들을 집으로 보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업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시라도 짧은 기간 교육을 통해 방법을 터득하신 후 일감을 집으로 받은 후 집에서 부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세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조립 : 조립을 하는 것은 여러가지입니다. 볼펜을 조립하는 것일 수도 있고 각종 기계 부품을 조립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조립으로 인한 수입은 일감을 제공하는 회사별로 다릅니다만 보통은 조립 1개당 얼마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 포장 : 제품을 박스에 넣든지 비닐에 넣든지 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포장하는 부업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업의 수익지급 방식도 위와 비슷하게 1개 포장당 얼마로 지급받는 방식이 많지만 단가가 별로 높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 가공 : 십자수 같은 공예로 무엇을 만드는 부업과 스티커를 붙이는 부업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업들은 알바몬이나 벼룩시장 같은 구인구직사이트에서 검색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자리를 찾을 때는 유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구인구직사이트에 구인구직을 빙자한 사기공고나 불법적인 일에 대한 공고도 올라오니 회사의 위치를 알 수 없거나 의심스러운 공고들, 예를 들어 단순한 일이지만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공고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두번째로는 디지털 부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디지털 부업
디지털 부업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하는 부업입니다. 컴퓨터로 이용해서 하는 부업은 노동형 부업과 달리 일한만큼 수익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말은 즉슨 디지털 부업은 부업을 해도 수익이 없을 수도 있으며 수익이 시간 대비 몇배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디지털 부업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제휴마케팅이라는 것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휴마케팅은 내가 어떤 제품을 홍보하고 팔아주는 대가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판매를 많이 하면 돈이 많이 벌릴 수 있지만 판매가 안된다면 일한 시간 대비 돈을 벌지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은 "텐핑"과 "쿠팡파트너스"등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제품을 판매나 홍보하게 되면 판매금액의 몇 퍼센트를 제휴마케터가 가져가게 됩니다.
이 제휴마케팅의 장점으로는 물건을 직접 갖고 있지 않고도 홍보등을 통해 대신 판매를 해서 판매가 될 시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제휴마케팅의 단점은 만약 물건이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긴 시간을 했다고 하더라도 1원도 못 버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확실히 수익이 보장된 부업을 원하신다면 조립이나 가공등 일명 노동형의 부업을 추천드리며, 마케팅적인 능력이 있고 당장은 수익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향후 많은 수익을 기대하신다면 디지털 부업을 추천합니다. 물론 제휴마케팅이 무조건적으로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