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윤발 근황과 주윤발과 관련된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주윤발 프로필
2. 주윤발의 삶
3. 주윤발 출연 영화
4. 주윤발 근황
1. 주윤발 프로필
주윤발은 1955년 5월 18일, 영국령인 홍콩의 라마섬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영국령 홍콩은 1841년부터 1997년까지 영국이 점령을 했다가 1997년 중국에 반환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지금은 홍콩특별행정구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윤발 국적은 홍콩이며 주윤발은 광동어와 영어, 그리고 중국 북부 방언으로 불리는 만다린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주윤발의 삶
주윤발은 배우가 되기 전, 가난한 집 환경으로 인해 성인이 되기 전부터 여러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삶을 살아가던 주윤발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영화관에 가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윤발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관에서 배우를 모집한다는 광고를 보게 되었고 오디션에 참가합니다.
오디션에 참가한 주윤발, 결과는 어땠을까요? 당시 주윤발이 오디션에서 보여줬던 연기력은 좋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주윤발은 그동안 연기 수업을 받아보거나 연기를 배워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연기력 때문에 오디션 탈락 위기에 처한 주윤발은 부모님 덕분에 오디션에 합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주윤발이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준수한 얼굴 덕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주윤발은 그렇게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렵게 배우가 될 기회를 잡아서 배우로 간간히 여러 작품에 출연하던 주윤발은 짧지 않은 무명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주윤발은 "상해탄"이라는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을 하였고 이 드라마가 엄청난 흥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이름을 알리게 된 주윤발은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윤발은 1986년 영화 영웅본색에 출연하며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고 홍콩 느와르라는 장르에 주인공으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스타덤에 오른 주윤발 할리우드에도 진출하는 등 많은 활약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주윤발은 자산을 많이 축적했습니다.
그러나 자산이 많음에도 주윤발은 과소비를 하지 않고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주윤발은 시장에서 옷을 구매해서 입으며 지하철을 타는 등 평범한 삶을 살아가며 배우 활동과 재테크 등으로 모은 전재산인 8100억여 원을 전부 기부하겠다는 약속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주윤발은 "돈은 영원히 가질 수 없으며 원래 내 것도 아니고 내가 잠시 갖고 있었던 것뿐"이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3. 주윤발 출연 영화
주윤발 출연한 영화 상세 정보는 아래를 클릭하셔서 영화 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 시 새창으로 열림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들을 몇 개 뽑자면 한국과 홍콩이 합작해서 한국에서도 촬영한 순성마(1981년 개봉), 주윤발 하면 떠오르는 영웅본색(3편까지 제작됨), 강호정, 용호풍운, 첩혈쌍웅, 타이거맨, 도신(한국에서는 정전자라는 제목으로 알려진 영화), 첩혈속집이 있습니다.
4. 주윤발 근황
주윤발은 2018년 영화 무쌍을 찍은 이후로 영화를 촬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근황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근황을 찾아봤더니 2022년 자료는 못 찾아서 최근의 자세한 근황을 알 수는 없었지만, 몇몇 매체에 따르면 주윤발은 홍콩에서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라서 배우가 된 주윤발,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까지 이름을 알리고 많은 인기와 자본을 얻었지만 소박하고 평범하게 삶을 살며 전재산 기부까지 결정한 이 배우는 많은 이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고 있습니다.
댓글